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우스 작품에 대해서

by 웃음의나라 2023. 6. 28.
반응형

카우스 피규어란?

'KAWS'라고도 알려진 작가명인 이분은 미국의 예술가 브라이어 도넬리 입니다. 뉴욕의 순수 예술을 전공한 팝아티스트이며,뉴욕 브루클린에서 애니메이터이자 그래피티 아시트르로 그의 경력을 시작했습니다.카우스의 첫 피규어 장난감은 1999년 일본의 스트리트웨어 브랜드인 바어 운티 헌터와 협업하여 비닐 수지 소재 인형 500개를 한정판으로 출시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이 협업의 성공으로 그의 작품에서 반복되는 큰 'X'표시 눈과 손으로 눈을 가리는 눈의 부재는 카우스의 트레이드마크가 되었습니다. 그는 작품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들과 현대 미술 요소를 결합하여 독특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주로 공공 장소에서 대형 조각물로 전시되거나,도자기,조각,피규어 등의 형태로 제작됩니다. 카우스 피규어는 특히 콘템포러리 아트 컬처와 팝 아트 요소를 결합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그의 작품은 반복되는 형태와 직선적인 디자인,독특한 색상 팔레트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카우스의 작품은 매번 출시될 때마다 많은 컬렉터들이 인기가 많아 소장가치가 엄청나기 때문에 제테크의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캐릭터로는 "코미커스"라고 불리는 인형 모양의 캐릭터가 있으며 이 캐릭터는 도시적인 환경과 현대적인 문화에 대한 표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예술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으며 그의 작품들은 경매 등을 통해 상당안 가치를 지닌 컬렉터 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또한 그의 작품은 패션,음악,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작품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카우스 캐릭터

익숙한 모습에 우리의 다양한 감정과 상황을 표현하는데, 이는 대중속의 고독을 느끼고 있는 우리들의 내면에 대한 은유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얼굴을 푹 가리고 움츠려 앉아 있는 모습과 누군가에게 위로받고 있는 축 처진 어깨와 축 늘어져 누군가에게 안겨 있는 모습들은 익숙한 우리의 모습을 담고 있으며 표정을 알 수 없는 X자 눈 모양은 상상력을 불러 일으키는 캐릭터 입니다.  

카우스 전망

노르웨이의 작가로서 '내 전쟁' 시리즈를 비록한 자서전적 소설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카우스 그의 작품들은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에 중점을 두고 현실작이고 솔직힌 서술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그의 작품은 전 세계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광범위한 독자층을 확보했습니다. 카우스는 최근까지 큰 작품을 발표한바 없으나 2021년 까지 출시된 '내 전생'시리즈를 포함한 그의 작품은 현재까지의 작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우스 작품 전망은 구체적으로 알아보기는 힘들지만 그의 문학적 영향력과 독자들 사이의 지속적인 관심을 고려할때 그가 앞으로 문학계에서 주목받을 것이라 기대가 되며 ,독특한 서술 스타일과 개인적인 주제들로 매력적으로 독자들에게 어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우스AR전시

전시장을 가지 않아도 카우스 전시를 볼수 있는 AR,VR,MR디지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어큐트 아트와 협업해 새로운 유형의 작품을 론칭했다 AR앱을 통해 현실과 가상의 데이터가 혼합되어 미술작품을 사고 거래하는 형식으로 작품명은 홀리데이 확장형이며,21세기의 앤디워홀로 불리며 특유의 독창적인 캐릭터 캠패니언으로 사랑받고 있는 아티스트인 카우스는 화이트큐브 전시 공간을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AR로 즐길 수 있는 익스펜디드 홀리데이 프로젝트로 먼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Acute Art를 검색해서 설치하면 AR로 카우스 작품을 즐길 수 있는 모든 준비가 끝난다. Acute Art 어플을 통해 총 4가지 옵션의 컴패니언 오픈 에니션 작품을 구매 할수 있는데 그레이,블랙,브라운 그리고 3가지 컬러의 작품을 모두 만날 수 있는 패키지 입니다. 구매시 TRY ME로 표시된 캐릭터는 별도의 구매 없이 바로 실행이 가능하며 방탄소년단,강다니엘,정해인,김영광,아이린 등 카우스의 AR작품을 즐기는 모습을 공유하며 화제가 되었다. 익스펜디드 홀리데이 프로젝트는 영국 런던,미국 뉴욕, 프랑스 파리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의 명소 중 총12곳에서 Acute Art 어플을 실행 하면 별도의 결재 없이 초대형  컴패니언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카우스 2023년 최근 전시 

카우스의 "소장전"이 올해 국내에서 첫 전시로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전행중인데 누구나 볼수 있도록 만들어 놓아서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전시이며 6월7일까지만 진행 했었는데 워커힐 호텔에 위치한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스십 스토어에서  진행했던 카우스 "소장전"은 관람료 없이 관람이 가능했으며 총 51점으로 짧고 간결하게 작품을 한가롭게 관람 할수 있었습니다. 트레이드 마크인 눈의X자 모양의 의미를 현대인들의 고독과 외로운 내면을 표현하는 작품을 이해하기 쉽고 작품들을 보면서 악동스럽고 익살스러운 느낌을 잘 느낄수 있는 전시 였다고 평이 나옵니다. 카우스의 작품은 매번 출시될 때마다 많은 컬렉터들이 인기가 많아 소장가치가 엄청나기 때문에 제테크의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